G7마음학교
그림4.png  그림5.png  그림6.png
 
G7소개
G7은 창세기1:27-28절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교육과정이다. 
 

G7은 창세기1:27-28절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창세기1: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우리 인간을 그분의 형상대로 만드셨다. 하나님은 영이시다(요4:24) 따라서 우리는 하나니님의 형상을 가진 존재들이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최고의 선물이다.

그래서 인간은 하나님을 닮은 존귀한자요, 세상의 주인이요 능력의 사람이다.

사람속에 있는 영혼속에는 하나님을 닮은 5개의 성품이 있다.(대표적 성품). 이것은 세상을 다스리는 능력들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것을 모르고 산다.

그래서 우리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해서 세상을 다스리자고 하는 것이 G7운동이다.

크게는 5개의 성품이 있고 그 안에는 25개의 작은 성품들이 있다.

그림1.png
* 이 5성품을 G1, G2, G3, G4, G5, 라 부르고 이것을 적용하는 현장을 G6라 부른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서 삶의 현장에서 창조의 질서인 창세기1:27-31절을 이루는 것을 G7이라고 부른다.

이 안에 참된 행복과 성공적인 삶이 있다.

 

2. G7의 구분

 

G7운동에는 어린이를 위한 “위대한 리더를 키우는 마음교실”이 있고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멘토링 교실”이 있고 청장년을 위한 G7교육과정과 특별프로그램이 있다.

그림2.png

1) 어린이 마음교실: 어린이를 위한 G7과정

2) 청소년 멘토링 교실: 청소년을 위한 G7과정

3) 청장년 G7교실 : 청장년을 위한 G7과정

4) 특별프로그램: 부부교실, 부모교실, 아픈 마음 치유교실, 언어교실, 학습코칭교실, 기도교실, 전도교실

 

3. G7의 교육 목적

 

1) 구원받은 자들의 신앙의 결론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을 받고 천국인이 된 성도들이 이제 무엇을 해야할까? 그것은 하난미의 자녀의 형상을 회복해서 세상을 다스리는 사회적 리더가 되어야한다. G7은 이 능력을 기르게 한다.

 

2) 내면의 풍성함으로 행복감과 자신감을 갖게한다.

자기안에 있는 이 엄청난 보물들을 계발함으로서 내면의 세계가 부요함과 풍성함을 갖게되고 이것이 행복감과 함께 세상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한다.

 

3) 세상이 이것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세상은 기계적인 사람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이고 주도적이고 성실과 진실하고 재능을 계발하여 활용하는 사람들을,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4차산업시대를 살아가는 이 시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이런 사람을 필요로 하고 있다. G7교육은 이런 사람을 만드는 교육이다.

 

4) G7교육과정은 믿는 사람만이 아니라 안믿는 사람들도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자기 계발 프로그램이다. 기독교적 교육과정을 통해서 자기속에 있는 놀라운 보물들을 발견하게 만들고 나아가서 자기안에 있는 보물들을 주신 하나님을 만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